로컬마케팅 장점
최근 '로컬(local)', 즉 지역기반의 마케팅에 대해
큰 관심이 생겼습니다.
항상 디지탈마케팅 중심으로 다양한
마케팅 전략 세우고 실행해 왔었는데요.
디지털 광고시장의 과포화 속에서
'내가 살고 있는' 또는 '내가 일하고 있는'
지역, 공간의 특성에 맞는 마케팅이 꽤 재미있을것 같기 때문이죠.
로컬마케팅은 영어로 로컬과 마케팅이 결합된 단어입니다.
단어 그대로 지역마케팅을 의미하는거죠.
그럼 이 로컬마케팅이 어떤 장점을 가지고 있는지
간략하게 알아볼게요.
로컬마케팅 장점
네트워킹
개인적으로 내 활동영역 중심의 지역 기반으로
마케팅을 하다보면 자연스럽게
네트워킹이 형성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 무엇보다 강력한 네트워킹의 힘으로
새로운 부가수익 창출은 물론
지역 사회와의 긴밀한 연계가 가능합니다.
타깃 확보
지역, 공간을 기반으로
근접해 있는 고객에게 홍보가 가능합니다.
충동구매 유도
지나가는 행인들에게
이벤트, 할인 등 정보를 제공함으로
Stop Sales활동이 가능합니다.
충동구매가 늘어납니다.
고객관리 강화
고객의 과거 구매 이력 및
실시간 메시징이 가능합니다.
대고객 친화
브랜드 인지도 및 로열티를 상승시킵니다.
수익률 상승
재구매 또는 추가 구매 연결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 외에도 지역주민과 상인들의 상생 협력으로
지역마케팅을 성공적으로 이끈 사례들도 많이 있습니다.
고객들의 디지털 검색 비율이 높기도 하지만
아날로그 중심의 로컬마케팅 또한 무시할 수 없는
큰 영향력을 가질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Marketing@Henry.Kim
Nothing succeeds like the appearance of success.
'Market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블로그마케팅 효과에 대해 (0) | 2017.04.30 |
---|---|
HTML5광고 전략 (0) | 2015.11.13 |
모바일광고 이슈 리포트 : 동영상(인포그래픽영상) (0) | 2015.10.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