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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 홍보 전략 컨설팅 후기 (커피 음료 등 판매점)
카페를 운영하시는 사장님을 만나뵙고 왔습니다.
커피부터 음료까지 거의 모든 음료를
판매하고 계셨는데요.
현장에 한번 방문해보니
문제는 손님이 별로 없다는 점..
위치는 유동인구가 많은 시가지가 아니라
oo아파트 상가 내에 있었습니다.
즉, 동네 주민들 대상이라는 점이죠.
타깃이 아주 명확했습니다.
이러한 경우는 일반 강남, 명동, 종로 등에 있는
카페와는 다른 전략으로 홍보를 해야 효과가 있지요.
일단 손님이 없어서 매출이 당연히...바닥이고
그리고 월세마저 부담스러운 상황이라
홍보비로 활용할 자금이 없었다는 거죠.
그렇다고 홍보를 하지 않으면?
악순환의 고리에서 헤어나오지 못하고
문을 닫아야 하죠.
때문에 아무리 힘들어도
홍보는 해보시라고 했습니다.
간략하게 카페홍보 전략을 제시해드렸는데요.
지역주민 참여형 이벤트 실시
카페장소를 활용한 지역주민과의 네트워킹 강화
메뉴 간소화
공식 SNS를 통한 고객 커뮤니케이션 실시
나눔, 공유, 무료형 콘텐츠 개발
^^ 뭐 이정도로 컨설팅을 해드리고 왔네요.
처음에는 조금은 무거웠던 얼굴에서
어느 정도의 자신감을 회복한 표정을 보고 나와
개인적으로 뿌듯함을 느꼈습니다.
생각보다 홍보를 어떻게 해야할지
잘 모르시는 사장님들이 많으신것 같아요.
이번 달보다는 다음달..
다음달보다는 다다음달의 매출이 오르길 기원하며
사후관리를 열심히 해드려야겠습니다. ^^
henry.kim@Fraser isla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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