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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툰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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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툰마케팅


모바일시대, 스마트폰의 대중화!

그리고 현대인들의 인기콘텐츠 '웹툰'

웹툰시장의 급성장으로 웹툰을 주제로 한 드라마, 영화, 광고까지

웹툰은 우리 생활영역 깊이 침투했습니다.

사용자들에게 친숙한 웹툰을 활용한 마케팅전략!

최고의 광고효율을 체험해보세요.


Henry Kim | Marketing Consultant



"WEBTOON MARKETING"


사람들에게 메시지를 전달할 때

어떻게 표현하느냐에 따라 설득력의 차이가 발생합니다.

요즘은 수 많은 사람들이 스마트폰으로 정보를 검색하고

자신이 원하는 해법을 찾습니다.


이 때 단순 text 형태보다는 image.

이미지 보다는 영상을 선호하죠.


그리고 단순 표 형태보다는

다이어그램으로 한눈에 보기 편하게 제작된

정보전달형 콘텐츠를 좋아합니다.


이러한 사용자들의 심리를 분석해보면

'웹툰'이라는 매개체는

요즘 사람들에게는 정말 좋은 정보전달 형태입니다.


'보기 좋고'

'편하고'

'재미 있고'

'그림이라 기억하게 만들고'

'거부감 없이 받아들이게 하고'


웹툰이라는 포맷은 정말

모바일 시대에 최적화 된 콘텐츠라고 생각합니다.


 

▲요일별 웹툰 <네이버 웹툰 플랫폼>



개인적으로 웹툰마케팅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는

'스토리텔링'


즉, 사람들에게 이야기를 전달한다는 점입니다.

그것도 만화라는 연출을 통해서말이죠.

SNS를 통한 공유 확산도 기대되는 콘텐츠이기도 합니다.



그럼, 웹툰마케팅 어떻게 해야할까요?


웹툰은 그림만 그린다고 아무나 만들 수 있는

그런 콘텐츠가 아닙니다.

이야기가 있어야 하고, 연출력이 필요합니다.

디지털로 작업할 능력도 필요하죠.


Fraser Island는 웹툰작가들과의 협업, 웹툰제작 경험을 통해 얻은

노하우와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고객분석, 아이템분석, 웹툰기획/제작 및 홍보를

전략적으로 진행해드립니다.



※웹툰마케팅 좋은 사례


▲CJ제일제당 '맥스봉툰'


▲죠스떡복이 '죠스커플'



소비자와 소통하고 공감위로를 전달하며 브랜드 친밀도를 높여주는

웹툰마케팅


webtoon marketing@Fraser Isla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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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f you've got them by the balls their hearts and minds will follow.